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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대리가 알려주는 네이버 키워드광고!

(주)그루브애드 문지민 2023. 7. 17. 18:35

안녕하세요, 그루브애드 문지민 대리입니다.

요즘 시대에 광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만큼

가장 필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소비자들의 구매가

곧 매출로 이어지기 때문에 우리 브랜드를

어필하기 위한 수단은 광고이죠.

네이버 키워드광고?

키워드광고는 광고 중 꼭 이용하는 필수항목 중 하나이며,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여

마케팅이나 수익성과를 개선해 나가며

의사결정을 진행할 수 있어 아직까지도 사랑받는 마케팅 중 하나입니다.

온라인 판매로 이루어지는 스마트스토어나

DB 를 수집해야 하는 업종이라면

키워드 광고를 통해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련된 키워드 상위에 노출 시킬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소비자들이 검색할만한 키워드 검색결과를

상위 노출 시키는 것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이 필요하여 구매를 위해

검색을 통해 정보를 알아봅니다. 이때 검색결과 1페이지 상위에 노출이 되어있는

상품들을 구매하는 경향이 굉장히 강한데요.

네이버 키워드광고는 온라인으로 제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이 많아짐으로 광고 경쟁도 또한 높아졌습니다.

때문에,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일 경우는

상위에 노출시키는 것 또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사실 네이버는 포털사이트이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사이트인 만큼 어떤 것들을 구매하거나

어떤 장소를 방문하더라도 네이버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통해 정보를 먼저 얻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선 접근성이 쉬워 네이버에 스토어를 노출시킨다면 그에따른 유입률도 굉장할겁니다.

그렇기에, 경쟁이 어마어마 한것인데요.

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입장에선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를 통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진행하면서 스토어를 소비자들에게 노출시키는 방법을 선택하게 될겁니다.

키워드광고만 잘 하더라도 문구부터 키워드, 순위까지 스토어를 안정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는 것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안정적인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단점도 있을텐데요.

단점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하여 광고비용

입찰가 경쟁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 경쟁또한 치열하여 강도가 높은데요.

키워드 광고의 특성상 짧은 텍스트와 키워드를 중심으로 광고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짧은 내용 안에 많은 내용을 전달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것도 단점이죠.

키워드광고의 핵심은 키워드 추출입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에서 키워드만 잘 선택해도

투자대비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지만, 키워드가 잘못되어 있을 시 효과는 커녕

의미없는 광고비용을 소진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노출을 위해선 키워드와 관련된 컨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컨텐츠를 만드는 게 어려운일은 아니지만,

단기간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했을 시

이벤트에 해당하는 키워드 갯수가 많을 경우

이벤트를 진행하는 단기간 내에 그 많은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일입니다.

네이버 광고는 주어진 시간내에 컨텐츠를 제작하여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컨텐츠를 제작해도

소비자들이 볼 수 있게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의미없는 시간을 투자한 셈이 되버립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에는 이런것들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에 속하는 것이죠!

오늘은 키워드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