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문대리가 알려주는 SEO 마케팅 효과보는법

(주)그루브애드 문지민 2023. 10. 6. 14:35

안녕하세요! 그루브애드 마케터 문대리입니다.

광고를 진행하시면서 SEO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꺼에요.

오늘 포스팅 하고자 하는 내용이기도 하지요.

SEO 마케팅이란?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합니다.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자신의 웹사이트 혹은 웹페이지의 순위와

노출도를 높여 트래픽의 양과 질을 높이는 최적화 작업입니다.

발행한 소재와 동영상이 검색을 했을 때 상위에 노출이 된다면

SEO 적용이 잘 되었다고 볼 수 있죠.

SEO 활용을 잘 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브랜드 및 상품에 대해 고객들이 어떤

키워드를 많이 검색하는지 분석이 필요합니다.

 

왜 SEO 마케팅을 해야할까?

아무래도 상위노출을 하게 되면 자연스레 많은 노출이 있기에

업체를 알리는데에 효과적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1.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

SEO의 주요 목표는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SERP)

에서 웹사이트가 발견 되도록 하여 노출을 늘리는 것입니다.

때문에 SEO 최적화를 해두면 관련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고 더 많은 클릭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웹 사이트 트래픽 증가로 이어져 더 많은 리드와 판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인지도 향상

SEO 마케팅은 기업이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꾸준히 높은 순위를 차지하면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죠.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는 잠재고객에게도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기 떄문에

브랜드 인지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비용절감

유료 광고와 다르게 한번 노출시켜 두면 무료로 고객들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광고는 CPC광고로 클릭 당 비용이 발생하는데

SEO로 인해 사이트가 상위에 위치한다면 비용을 들이지 않고

고객을 데려오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시간과 리소스에 대한 선 투자가 필요하지만

그결과는 오래 지속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강력한 투자 수익이 발생됩니다.

SEO 마케팅 방법?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 시에 노출이 되기위해선 어떻게해야 할까요?

크게 4가지로 구분해보겠습니다.

1.키워드 조사 및 컨텐츠

고객들이 어떤 키워드로 유입이 되고 있는지 분석이 필요합니다.

관련성이 높고 트래픽이 많은 키워드가 무엇일지

키워드 트렌드를 파악해야합니다

2. 기술 SEO 개선

우리 웹사이트가 기술적으로 건전하고

검색 엔진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사이트 속도, 모바일 친화성, 크롤링 가능성과 같은 요소가 포함됩니다.

특히 모바일 장치가 모든 인터넷 트래픽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므로 웹 사이트가 모바일 장치에 최적화 되어 있는지 확인 해야합니다.

3. 고품질 컨텐츠 만들기

고객에게 유익하고 매력적이며 가치 있는 컨텐츠 제작이 필요합니다.

4. 결과 모니터링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트래킹 툴을 활용하면 우리 사이트에

어떤 키워드로 방문했는지 등을 자세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트래킹 툴을 활용하여 실제로 잡은 타깃 키워드들이 잘 적용되는지

변경점이 필요하지 않은지 타겟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추적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해야합니다.

말씀드린 사항들을 염두해서 웹사이트를 운영하게 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SEO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노출의 경쟁이 된 만큼 중요한 시대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를 적용하여 많은 노출, 수익을 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