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그루브애드 문대리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키워드광고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사실 키워드광고는 누구나 세팅 가능하고
조금만 공부한다면 쉽게 관리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시로 변하는 입찰순위와 트랜드를 알기위해 24시간 모니터링하면서
광고만 쳐다볼 수 없죠..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대행사에 맡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행사에 맡기는 것도 좋지만 우선 키워드 광고 제대로 알고 시작을 해야겠죠

네이버 키워드광고는 무엇인가?
키워드는 쉽게말해서 검색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검색하는 핵심단어로,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키워드는
광고가 노출되는 검색어입니다.

키워드광고 효과적인가?
많은 분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인지도를 넓히기 위해
키워드광고를 진행하십니다.
어떤분은 조금 진행해도 효과가 나오고, 또 다른 사람은 돈만 버리고 있다
생각이 드실거에요.
광고라는 것이 업종마다 다르고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중요한점은 어떻게 관리를 하는가 입니다.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관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네이버 키워드광고 효율적인 광고 세팅
1. 그룹은 디바이스 별 캠페인 생성
저는 키워드 광고를 세팅할 땐,
PC 와 모바일 각각 디바이스 별 캠페인을 생성하여 운영합니다.
어떤 디바이스에서 노출과 유입, 전환이 더 잘 나오는지 쉽게 체크할 수 있죠.
2. 이탈 방지
소비자들은 검색창에 원하는 정보나 필요한 상품에 대한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고,
파워링크, 쇼핑, 블로그 등 노출되는 많은 내용들중 특정 홈페이지나 사이트를 선택하여 유입합니다.
이때, 유입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가 나오지 않거나, 관련없는
내용이 노출 된다면 이탈 확률이 높아지고, 체류시간도 짧아질 수 있습니다.
캠페인, 그룹은 관리자가 알아보기 쉬운 이름으로 설정하고,
그룹을 세분화하여 각 그룹에 맞는 키워드를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메인키워드만 고집하지 않는다.
효과가 좋은 키워드는 물론 메인키워드일 것입니다.
다만, 메인키워드는 보통 가격대가 굉장히 높은 키워드겠죠.
한번 클릭할 때마다 비용이 빠져나가는 이상
제품 단가나, 예산을 잘 고려해서 키워드 설정이 필요합니다.
세부키워드를 발굴해서 효과적이게 가져가는 것도 방법이겠죠.
앞서 소개해드린 네이버 키워드광고는 무엇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말씀드렸는데,
가장중요한 것은!

광고 지식을 쌓아야한다.
저 또한 마케터 일을 하고있고, 많은 광고주분들을 모시고 있습니다.
어떤 광고주분들은 본인 업체에 대해 정말 잘 파악하고
광고에 지식도 있으시며 다만 시간이 없어서 광고대행사를 이용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또 어떤분은 아무런 광고 지식도 없이 그저 남들 다하니 광고를 올리기만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제 입장으로 봤을때
사실 광고 효과를 잘 보시는분들은 첫번째 분들이에요.
본인 업체의 어떤 부분을 마케팅해야하는지 직접 조사하시고
집계도 내보시고 대행사엔 '이러한 이러한 부분 이렇게 광고 내주세요.'
콕 찝어서 알려주시거든요. 그럼 저희도 그에따라 광고주분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광고를 집행하는데 효율이게 세팅이 가능하겠죠.
하지만, 아무런 광고 지식이 없으신 광고주의 광고를 세팅할 땐
이 업체의 장점이 무엇이고 어떻게 세팅을 해야
광고 효율이 좋을지를 집계를 보여 세팅해야하기 때문에
비용 소모면에서도 처음엔 효율적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에이 지식이 없으니까 대행사에 맡기는 거 아니야?'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생길 수 있겠죠?
네 . 그렇기에 대행사에 맡기는거고 보다 전문적이니 맡기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이진 않지만 광고를 집행하고 있기에 효율적인 광고를 위해
스스로 공부하는 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본인 업체를 누구보다 잘 아는건 자기 자신이니까요.
네이버 키워드광고 공부해서 효율적인 광고 집행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