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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대리가 알려주는 리타겟팅 광고!

(주)그루브애드 문지민 2023. 7. 27. 18:35

안녕하세요, (주)그루브 마케터 문지민입니다.

여러 마케팅 전략 중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

리타겟팅 광고는 매출을 올리기 위해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이죠.

현재는 온라인 광고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무작정 광고만 한다고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결코 아니죠.

우리 브랜드에 관심이 전혀 없는

사용자들을 타겟으로 한다면

의미 없는 광고비를 소진하는 것이기 때문에

타겟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리타겟팅 마케팅

Re targeting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방문한 경험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이나 문자 등

맞춤형 광고 혹은 할인이벤트를 제공해

광고 효과가 탁월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죠.

리타겟팅 광고는

우리 브랜드의 웹사이트를

방문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전환율이 높을 수 밖에 없는 마케팅입니다.

구글애즈 태그매니저

세계에서 범위가 가장 넓은

데이터 베이스를 GDN 을 통해서

제공하는 구글애즈도 리타겟팅에 굉장히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뉴스사이트나 커뮤니티, 유튜브 등

전세계 300만개가 넘는 사이트와 앱에서

우리가 검색한 것들을 토대로하여

리타겟팅 마케팅으로

노출되는 GDN광고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데요.

구글 광고를 통한 리타겟팅은

구글 애즈나 태그매니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별도로 소스코드를 수정하지 않아도

웹사이트 내에서 설치가 가능해

효율적인 작업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광고에 필요한 것들을

구글 애널리틱스만으론

부족하기 때문에

태그매니저를 활용해 세밀하게 분류하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효과적인 리타겟팅이 가능하죠.

이러한 특성으로 태그 관리자를 설치하면

고객이 어디서 얼마나 머물렀는지

어떠한 상품에 관심을 가졌는지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환율을 높이기 좋은

리타겟팅 마케팅의

키워드와 이미지에 대한 정보들을

알 수 있게 도와줍니다.

메타 페이스북 픽셀

실제로 이용하는 유저들이

굉장히 많음과 동시에 이용시간 또한

높은 만큼 페이스북은 현재 운영되는 채널 중에

가장 정밀하게 리타겟팅 광고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픽셀 설치를 통해서 고객의 행동을

1부터 100까지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인데요.

메타픽셀은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들이

언제 이탈을 하였는지, 어떠한 루트로 유입되었는지

아주 정밀하게 분석하기 때문에

인사이트를 분석해 자사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해

상품을 이것저것 탐색해보았지만

구매까지 이루어지지 못했다면

노출된 상품에 대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픽셀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현재 스마트스토어 혹은

여러 온라인커머스에서는 불가능하지만,

카페 24, 아임웹 등 혹은 자사 홈페이지가 있다면

누구나 쉽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마케팅 방식이 존재하지만,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한

맞춤형 전략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은

우리 브랜드에 확실히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리타겟팅 마케팅 효율은 체감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