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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대리의 마케팅 용어 공략!

(주)그루브애드 문지민 2023. 4. 13. 15:31

안녕하세요~

요즘 정보화시대에 많은 분들이 네이버, 구글, sns

다음, 카카오 등등 광고를 보셨을텐데요

처음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겐

마케팅 용어는 생소하기 마련이에요!

단어만 봐선 쉽게 이해하기 힘들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는

모든 초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온라인 마케팅

기본적인 광고 용어를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기본 마케팅 용어에요!

1. 클릭수 (CLK)

-노출 되고 있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에요!

2. 노출수(IMP, Impression)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말해요.

3. PV (Page View)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용자들이 저희 페이지를

본 횟수에요!

4. UV (Unique Viewer)

-일정 기간 동안에 특정 사이트에 중복되지 않고서

1회 이상 방문한 고객의 수 입니다!

5. 랜딩페이지(Landing Page)

-검색 광고의 텍스트나 배너 광고를 클릭 했을 떄

연결되는 페이지에요! 사용자가 처음 접하게 되는 페이지인거죠!

6. 도달률 (Reach)

-최소한 한번이나 그 이상 노출된 이용자의 수나

비율을 의미해요 한 사람이 동일한 광고에 노출된

경우라도 한번으로 계산한답니다!

7. CPC (Cost Per Click)

-노출 횟수와는 관계없이 오로지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정산되는 방식이에요.

마케팅 용어중 가장 많이쓰죠.

클릭당 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8. PPC (Pay Per Click)

-클릭 1회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이에요.

CPC와 PPC는 별 다른 구분이 없어요~

9. CPM (Cost Per Mille)

-광고가 1,000회 노출 됨에 따른 금액을 책정 한 것

이였지만, 현재는 월 정액제 광고를 의미하죠!

10. CPA (Cost Per Action)

-광고를 클릭하여 유입된 고객이 지정된 행위를

할 경우에 지불하는 광고 형태에요!

예를들어 회원가입, 구매, 이벤트 참가가 있어요~

11. CPV (Cost Per View)

-광고 시청당 비용을 뜻해요!

주로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에 주로 사용돼요~

12. CPS (Cost per Sale)

-구매가 발생 되었을 때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에요! 보통 발생한 매출의 일정 % 만큼

광고비를 지불하죠.

13. CPI (Cost Per Install)

-이용자가 앱이나 프로그램 등을 다운로드 했을 때

발생한 건마다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에요.

모바일 시장 특히, 게임업계가 주로 사용하고 있죠!

14. ROAS (Return On Ad Spend)

-광고주가 지출한 광고 비용 대비 발생한 매출이죠!

적은 비용을 들여 매출이 많이 발생 할수록 비율이

높게 나타납니다! 매출/광고비*100 으로 계산해요.

이또한 마케팅 용어에서 필수죠!

15. CVR (Conversion Rate)

-전환율이에요! 광고 등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이 제품 구매, 장바구니 담기, 회원가입 등으로

광고주가 의도한 행동을 취하는것을 의미해요

전환수/유입수*100 으로 계산해요!

16. CTR (Click Through Rate)

-광고 매체에 광고가 노출된 횟수 대비 광고

클릭수를 의미해요.

클릭수/노출수*100으로 계산한답니다!

17. ROI (Return On Invest)

-투자 수익률이에요!

기업이 투자한 비용 대비 발생한 순이익의 비율이죠.

광고 순수익/광고비*100

18.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주요 지표에요.

광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KPI로는 클릭수, 전환율,

방문자 유입 등을 사용할 수 있어요!

19. A/B Testing

-두 가지 이상의 소재나 문구, 디자인을 특정 기간

동안에 노출해서 클릭율, CVR 등을 비교해서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을 채택하는 작업이에요!

제가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용어입니다~

20. Retargeting

-광고주의 광고를 본 사람들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는 마케팅 전략이에요!

광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가 형성되는

경향이 있어서 리타겟팅 시 구매확률이 더 높아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오늘은 마케팅 용어 20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저희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분들 모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 광고는 활용만 잘 하면 정말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은데요~

광고대행사도 잘 선정을 해야겠죠!

혹시 어디 대행사를 이용해야 할지 고민되시는

분들에게 소개 해드릴게요!

'(주)GROOVE AD' 에요!

광고는 끊임 없는 관심과 소통이 제일 중요해요!

광고를 맡았는데 방치만 해둔다면 광고를 하는

의미가 없겠죠 ㅠ ㅠ

대행사 그루브를 이용해 보신 분들 모두 지금도 만족

하고 계신답니다! ROAS도 지속해서 오르고 있구요!

맡겨보시면 분명 매출 올리는데 효과가 있을거에요~

그럼 오늘 하루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어요~